날짜: 1996-04-06 | 글쓴이: 도아 | 6107 번 | 프린트 | 메일로보내기

펄 - 제 5강 변수


어떠한 것을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는 임시로 값을 저장하고 이들을 조작할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것들이 "변수"로 알려져 있다. 펄은 사실 여러 종류의 "변수"를 가지고있다. 변수는 일반적으로 "데이타 구조"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데이타 구조(또는 "데이타 형")의 특별한 사례를 이야기 할때 "변수"라는 단어를 사용할 것이다. 다음과 같은 몇몇 "데이타 형"은 이미 친근한 것 일것이다.
  • C:
    int, float, char, struct
  • C++: class
  • Fortran: integer, real, character
위의 모든 것들은 아주 정형화된 것들이다. 정형화가 의미하는 바는 이들을 사용하기 전에 명시적으로 선언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lisp나 smalltalk과 같은 언어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동작하지 않는다. 즉, 데이타 형은 동적으로 결정되며, 변수가 값을 취한다면 프로그래머가 책임지고 이 변수가 문자열을 갖지 않도록 해야한다. 모든 언어는 서로 다른 데이타 형에대한 내부적인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내부적인 표현은 프로그래머가 변수를 제대로 사용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펄은 중간적인 위치이다. 사용하는 데이타 형은 데이타를 어떻게 참조하느냐에따라 명시적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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