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edia Player 11 Beta
게시일: 2006/07/24 | 글쓴이: doa | 6757 번 | 프린트 | 메일


이 프로그램은 사실 소개가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다. MS의 끼워팔기 논란에 선두에 서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며, 6.x부터 현재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10까지 대부분의 Windows 사용자가 알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6.x대에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보기에는 아주 미약한 기능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만 지원했지만 7.0 부터는 스킨과 음원 라이브러리, 채널등을 제공함으로써 현재는 Windows 사용자에게 없어서는 안된 프로그램이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글은 WMP11에 대한 소개라기보다는 제작사에서 언급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WMP11의 변경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설치하는 방법은 WMP11 Beta가 WGA때문에 설치되지 않는 경우를 참조하기 바란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WMP11은 일단 설치하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는 삭제할 수 없으며, 시스템 복원을 이용해서 복구해야 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다음은 제작사에서 강조하고 있는 WMP11의 특징이다.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
사실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라는 거창한 이름이 붙어있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이전 버전의 WMP11에서 지원하는 것과 거의 비슷하다. CD 리핑, 재생, 음원의 라이브러리, 채널등 대부분 이전 버전에서 지원되는 기능이다. 다만 Windows 비스타의 기본 미디어 재생기이기 때문에 외관은 상당히 깔끔하며 멋있어졌다. 아울러 PlaysForSure 디지털 미디어 리시버를 통해 가정의 홈 시어터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Windows 비스타의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로 사용되기 때문에 스킨 자체가 Windows 비스타와 비슷하다. 기본 탭은 Library이며, 앨범 정보와 앨범 표지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통합된 MTV Networks
더 많은 사람의 검증 받아야 하는 기능이지만 WMP11에는 MTV Networks의 새로운 음악 서비스인 URGEWMP11에 통합되었다. 따라서 WMP11을 이용하면 방대한 디지털 음악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언제든지 앨범이나 필요한 곡을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WMP11URGE가 통합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따로 URGE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URGE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URGE에서 내려받은 음악 파일은 이전 버전의 WMP로는 내려받을 수 없으며, 재생도 할 수 없다. 곡을 대여하는 기능이 있지만 CD로 구울 수 없으며, 대여 기간이 끝나면 당연한 얘기지만 노래도 재생할 수 없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언어 설정이 한글일 때에는 설사 URGE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WMP11에는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으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놀라운 녹색 단추의 기능
놀라운 녹색 단추의 기능이라는 이름만으로는 어떤 뜻인지 감이 오지 않는다. 사실 이 기능은 Windows 비스타의 미디어 센터를 사용해서 XBOX 360에 연결, 사용자 음악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이다.


TC/MultiArc용 UHARC 애드온 꽤 오래전 알게 된 프로그램이고 한번 소개하려고 한글화... (7364) 2006-07-24
압축률이 뛰어난 공개 압축기, UHARC(WinUHA) 꽤 오래전의 일이다. 당시 와레즈에서 프... (11244)2006-07-24

QAOS.com에 게시된지 1년 이상된 자료와 관리자가 공개한 자료는 누구나 제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QAOS.com의 자료를 퍼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QAOS.com과 많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퍼가기 보다는 링크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RSS 구독 (익명 | 회원 | 강좌 | 포럼)
(C) 1996 ~ 2017 QAO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