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확장/맥 FinderBar, Findexer
게시일: 2007/01/11 | 글쓴이: doa | 6939 번 | 프린트 | 메일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Windows를 맥처럼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봤을 Findexer이다. 일반적으로 탐색기를 열면 왼쪽에 폴더에 따라 달라지는 일반 작업이 표시된다.



일반 작업 역시 폴더에 따라 구성되는 메뉴가 다르기때문에 경우에 따라 상당히 유용하다. 그러나 일반 작업은 사용자가 직접 메뉴를 추가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오늘 소개하는 Findexer는 탐색기용 공용 대화 상자 바로 가기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 자주 가는 폴더를 사용자가 등록하고 바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공용 대화 상자 바로 가기보다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내려받기 ☆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1. 내려받은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풀어 놓은 뒤 압축 파일에 포함된 Register.bat 파일을 실행한다.
  2. Windows 탐색기를 연 뒤 보기/탐색창/FindeXer를 클릭하면 그림처럼 왼쪽에 FindeXer가 나타난다.
  3. 내 컴퓨터, 바탕 화면, 제어판과 같은 시스템 폴더는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새로운 폴더를 추가 하고 싶다면 추가할 폴더를 FindeXer로 끌어 놓으면 된다.


FindeXer에 등록된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Edit [항목]
등록된 항목을 편집한다.

Remove [항목] From Bar
FindeXer에 해당 항목을 삭제한다.

Add Separator Abobe [항목]
항목 위에 구분선을 추가한다.

[항목] Default Menu
항목에서 사용할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오른쪽 메뉴를 하위 메뉴로 출력한다.

FindeXer Options
FindeXer를 사용자에 맞게 설정한다.

Save Currnet Config
FindeXer의 설정을 저장한다.

Load Lase Saved Config.
이전에 저장된 설정을 읽어 온다.

About FindeXer
FindeXer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표시한다.

Close Bar
FindeXer 탐색창을 닫는다. 이 경우 왼쪽 패널에는 다시 일반작업이 표시된다.


참고로 이 FindeXerInternet Explorer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여담 ☆ 탐색기를 주 파일 관리자로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셀 확장이라 한글화 했다. 그런데 문제는 리소스 편집만으로는 한글화가 완전하지 않으며 헥사 편집기로 편집해야 한글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었다. 따라서 헥사 편집까지 하기에는 작업량이 많아 한글화는 포기했다.


DirKey 한글판 사실 이 프로그램은 얼마 전 게시판에 올라온 글, dirkey 라는 프로그램... (6008) 2007-01-11
ReadProcessMemoty 또는 WriteProcessMemory 오류 특정 파일을 확장자 연결을 통해 열... (11848)2007-01-11

QAOS.com에 게시된지 1년 이상된 자료와 관리자가 공개한 자료는 누구나 제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QAOS.com의 자료를 퍼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QAOS.com과 많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퍼가기 보다는 링크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RSS 구독 (익명 | 회원 | 강좌 | 포럼)
(C) 1996 ~ 2017 QAO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