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만드는 환상적인 동영상, autoProducer
게시일: 2007/03/07 | 글쓴이: doa | 12847 번 | 프린트 | 메일


LG-SV420 에 포함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MuveeStudio 이다. 테마의 수가 적기는 하지만 사진과 테마만 선택하면 상당히 괜찮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몇가지 문제가 있다. 먼저 LG-SV420의 동영상 기능이 떨어지다 보니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의 화질도 상당히 떨어진다 . 휴대폰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면 화질 저하가 상당히 눈데 띈다. 두번째는 추가할 수 있는 사진 수가 너무 적다는 점이다. 휴대폰의 성능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세번째로는 적용할 수 있는 테마가 너무 적다. 총 5 종류의 테마를 사용하는데 노래도 따로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만들 수 있는 동영상도 제한적이다.

지름신 강림 - LG-SV420 리뷰 에서 설명한 것처럼 LG-SV420에 포함된 MuveeStudioMuvee™Technology 에서 개발했다. 따라서 이 회사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비슷한 동영상 소프트웨어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방문했지만 역시 autoProducer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제공되었다. 내려받아 확인해보니 LG-SV420에 포함된 MuveeStudio의 확장판이었다.

휴대폰이 아니라 PC를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테마도 많고 사진 및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음악도 따로 삽입할 수 있었다. 특히 사용할 수 있는 테마(스타일)가 많았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들도 있고 따로 내려받아야 하는 것들도 있었지만 상당히 괜찮은 기능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일단 그 동안 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으로 우영이와 다예의 동영상 을 만들어 봤다.

동영상 우영 & 다예 - 즐거운 한때


다음 TV 팟 에 올려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휴대폰에 비해 화질이 확실히 낫다. 디카로 찍은 사진을 와이드로 저장했기 때문에 동영상이 옆으로 퍼져있지만 정말 아무 생각없이 만들어도 꽤 괜찮은 동영상이 나왔다.

이제 autoProducer를 이용해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사실 기본적 절차는 다음 처럼 간단하다.

  1. 사진 추가
  2. 음악 추가
  3. 스타일 선택
  4. 미리 보기 만들기
  5. 저장


내려받기
  1. Muvee™Technology
  2. muvee autoProducer
  3. aP6.0_13Langs_VistaXP2K_6.0.20.3_1261.exe


내려받은 파일을 두번 클릭해서 설치하면 된다. 설치하는 절차는 복잡한 것이 아니므로 생략하겠다.


autoProducer는 사진만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동영상과 사진을 합쳐서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기본적인 절차는 간단하지만 여기에서는 세부적인 설정까지 확인하며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autoProducer를 이용해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사진 추가 사진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서 필요한 사진을 모두 추가한다. 가급적 동영상을 만들 때 사용할 사진을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다.


    비디오 추가 아이콘
    사진 추가 아이콘
    창치에서 사진/비디오 추가 아이콘
  2. 음악 추가 음악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서 노래를 추가한다. 노래를 추가하면 음악 파일의 길이에 따라 자동적으로 사진이 반복되는 동영상이 만들어 진다. 필자는 예전에 클릭 팝에서 받은 SG 워너비내 사람을 사용했다.

  3. 스타일 선택 스타일 선택 창에서 적당한 스타일을 선택한다. 필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타일 외에 여러 가지 스타일을 추가했기 때문에 스타일이 많은 편이다. 위의 동영상에서 사용한 스타일은 Extream Music Video이다.


  4. 사용자 설정 사용자 설정을 건너 뛰고 make muvee 단추를 클릭해도 된다. 그러나 이 경우 동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 muvee사의 광고가 나오므로 가급적 사용자 설정을 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 설정은 Personalize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 설정이 끝나면 OK 단추를 클릭한다.

    superStyle
    선택한 스타일에서 바꿀 수 있는 항목을 설정한다. 선택한 Extreme Music Video는 필름의 색상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이런 쪽에 잘아는 사람이 아니라면 기본값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Title
    동영상의 첫 화면에 표시할 제목과 글꼴, 배경, 애니메이션을 선택한다. 다른 것은 기본값을 사용해도 되지만 제목과 배경을 바꾸는 것이 좋다.


    Credits
    동영상의 끝에 표시할 내용과 글꼴, 배경, 애니메이션을 선택한다. 기본값을 사용해도 되며, 동영상의 저작권을 표시하려면 필자처럼 제작자와 제작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Video/Picture
    비디오와 사진에 대한 세부 설정이다. 사진을 섞는 방법, 사진의 반복 여부등을 설정할 수 있다. 내용을 모르는 경우 기본값을 사용한다.

    Audio
    음악을 삽입하는 방법을 설정한다. 가급적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한다.

    Duration
    동영상을 만들 시간을 설정한다. 기본값은 앞에서 설명했듯 음악 파일의 길이 만큼 반복되며, 비디오와 사진의 수에 음악을 맞출 수도 있고, 사용자가 시간을 지정할 수 도 있다.


  5. 미리 보기 만들기 스타일을 사진에 적용하면 어떤 동영상이 되는지 알 수 있도록 미리 보기를 만든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make muvee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일단 이 단추를 클릭하면 확인 창이 한번 나타나며 잠시 뒤 왼쪽 창에서 스타일이 적용된 동영상이 재생된다. 동영상이 마음에 든다면 끝까지 재생할 필요없이 중지 단추를 누른다.


  6. 저장 이제 남은 것은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을 저장하는 것이다. 사실 저장이라기 보다는 미리 보기를 만들 때까지는 동영상을 생성하는 규칙을 만든 것에 불과하며, 실제 동영상을 생성하고 저장하는 과정은 이 단계에서 이루어 진다. 따라서 사진이 많고 해상도가 높은 경우 이 과정에서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

    1. 저장 단추를 클릭하고 오른쪽 창에서 디스켓 모양의 탭을 클릭한다.
    2. 오른쪽에서 저장할 비디오 형식을 선택한다. 필자가 우영이와 다예의 동영상을 만들 때 선택한 형식은 WMV-HD였다.
    3. 저장 형식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그림처럼 형식, FPS, 화면 비율, 픽셀당 화소수, 오디오생성될 파일의 크기가 표시된다. 그러나 파일의 크기는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4. 각각의 형식은 Change settings를 클릭함으로서 오디오 압축 방법, 오디오 형식, 비디오 압축 방법, 화면 비율, FPS를 바꿀 수 있다.
    5. 저장 형식과 세부 설정을 마쳤으면 Save Now 단추를 클릭한다.


    Save Now 단추를 클릭하면 사진을 움직여가면서 FPS에서 설정한 값에 따라 동영상을 만든다. 20%까지는 금방 진행되지만 그 뒤로는 상당히 오래 걸린다(성격 급한 사람은 못한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사진이 많은 경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 화면 하나 하나를 만들기 때문이며, CPU의 속도가 빠르다고 꼭 빠르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이 팁을 통해 만든 동영상의 크기가 256M였고 다음에 올리기 위해 100M로 줄여 올린 것이 이 팁 시작 부분에 있는 동영상이다.

무엇이 달라졌을까? 10 - 화면 보호기 사실 필자가 NT 계열의 OS를 사용하게 된 동기는... (10684) 2007-03-07
IMAP이 지원되는 2G 메일+5G 웹하드 잠깐만 POP3와 IMAP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다음 ... (17040)2007-03-07

QAOS.com에 게시된지 1년 이상된 자료와 관리자가 공개한 자료는 누구나 제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QAOS.com의 자료를 퍼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QAOS.com과 많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퍼가기 보다는 링크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RSS 구독 (익명 | 회원 | 강좌 | 포럼)
(C) 1996 ~ 2017 QAO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