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SMS 보내기
게시일: 2008/05/18 | 글쓴이: doa | 15755 번 | 프린트 | 메일


얼마 전 QAOS.com의 게시판에 무료 SMS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이 올라 온 뒤 바로 확인해 봤지만 내용을 자세히 보지 않아 웹 상에서 무료 SMS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관리해 주는 것으로만 생각했다. 그러다 며칠 전 회원 가입을 처리하면서 SMS를 보내야할 상황이 발생했다. goohwan님이 소개해 준 사이트를 이용해 볼 생각으로 접속한 뒤 FreeSMS라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일단 예전에 QAOS.com에서 제공하던 무료 문자처럼 인터넷에서 찾은 SMS 사이트를 이용해서 전송하는 방식이 아니다. 문자에 대한 수요가 많아서 각종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에게 월 몇건의 무료 문자를 제공한다. 무료 문자를 이용해서 자사 사이트의 접속을 유도하는 셈이다. 이처럼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문자를 통합해서 로그인 및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지원하는 사이트는 옥션, G마켓, 하나포스, KTF, LGT 텔레콤, 메가패스, 파란, 엑스피드로 총 8개이다.

옥션, G마켓은 열린시장에서 1, 2위를 달리는 업체이기 때문에 다들 ID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하나포스(ISP), 메가패스, 엑시피드, KTF, LGT는 각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필자는 하나포스와 파란을 빼면 모든 사이트에서 무료 문자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것이 있다. 일단 옥션과 G마켓은 무료가 아니라는 점이다. 두 사이트 모두 포인트를 이용해서 문자를 보내게 된다. 두번째로 파란은 파란 메일 신규 가입자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이다.

따라서 자신의 인터넷 ISP와 이동통신사를 통해 무료 문자를 보내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휴대폰을 세개를 가지고 있다. 우엉맘은 KTF, 필자는 SKT와 LGT. 그리고 집에서는 엑스피드를 사용하고 사무실에서는 메가패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총 월 500건의 무료 문자가 가능했다. SKT까지 가능하다면 총 600건이 가능하지만 아쉽게 SKT는 지원하지 않았다. 아무튼 월 100건도 다 사용하지 못하는 필자에게는 차고 넘치는 셈이다.

50(KTF)+50(LGT)+100(메가패스)+300(엑시피드)



사설이 조금 길어졌다. 아무튼 이번 팁에서는 잠자고 있는 무료 문자를 쉽고 편하게 보내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준비물

다음에서 자신에게 적당한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한다. 압축 파일 을 내려받아 설치 폴더에 풀어놓아도 되고 설치 파일 을 내려받아 설치해도 된다. LGT 사용자는 LGT용 핫픽스 까지 내려받아 설치 폴더에 풀어둔다.



사용법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문자를 보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로그인한 뒤 문자만 보내면 되기 때문이다.

  1. 설치한 FreeSMS를 실행한 뒤 서버에서 무료 SMS를 제공하는 서버를 선택한다. 사용할 수 있는 서버는 옥션, G마켓, 파란, KTF, LGT, 하나포스, 메가패스, 엑스피드이다. 옥션과 G마켓은 포인트를 사용하며, 파란은 신규 파란 메일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KTF, LGT, 하나포스, 메가패스, 엑스피드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단추를 클릭한다.
    클릭: 그림 확대


  3.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면 왼쪽창에 보낼 메시지, 받는 번호에 메시지를 받을 사람의 전화 번호, 보내는 번호에 SMS와 함께 전송할 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SMS 보내기 단추를 클릭한다.
    클릭: 그림 확대


기능

편의 기능
단문 메시지는 80자로 제한된다. 이렇다 보니 문자를 조금만 길게 입력하면 80자를 초과한다. FreeSMS은 이런 문제때문에 자동 페이지 나눔 기능을 제공한다. 문자 메시지 창을 뛰운 뒤 도움이 되는 기능을 보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제공한다.

  • 페이지 번호 넣기: 페이지가 나뉘는 경우 자동으로 제목에 페이지 번호를 넣어준다. 문자 메시지를 읽기 쉽도록 하려는 배려이다.
  • 앞 페이지가 나중에 도착: 보통 앞페이지가 먼저 도착하기 때문에 메시지를 꺼꾸로 읽어야 한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앞 페이지를 나중에 보내는 기능이다. 그러나 문자는 보낸 순서로 도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 큰 효과는 없다.
  • 페이지 시작 부분에서 공백 제거: 처음에 입력한 공백 때문에 문자수가 줄어드는 것을 보완한 기능이다.


클릭: 그림 확대

빨간색 상자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글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쪽을 나눈다. 아울러 페이지 번호넣기를 체크해 두면 제목에 [1/5]와 같은 머릿말이 자동으로 삽입된다.



문자 입력
특수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림문자, 원문자, 괄호, 수학문자, 단위, 분수문자를 제공한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보내는 것처럼 각종 이모티콘이 있다면 더 편하겠지만 이모티콘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클릭: 그림 확대


문자 기록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보낸 기록이 남는다. 문자 메시지의 성공 여부, 보낸 메시지, 보내는 번호, 받는 번호등을 확인할 수있다.
클릭: 그림 확대


주소록
문자 메시지를 자주 보내는 사람을 위해 주소록 기능을 제공한다.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고 엑셀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내보낸 CSV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다.
클릭: 그림 확대


디자인이 좋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우수한 것은 아니지만 기능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다만 몇 가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먼저 문자 보내기 창에서 FreeSMS 로그인 창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았다. 정상 로그인이 된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로그인에 실패한 경우에는 메인 프로그램으로 갈 수있는 방법이 없어서 매번 SMS 보내기 창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는 방법으로 실행했다.

두번째는 업데이트 검사 기능이 없다는 점이다. 처음에 LGT에 로그인을 하려고 했지만 계속 로그인에 실패했다. 그 원인은 LGT의 서버가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국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핫핏스를 내려받아 로그인하는데 성공했다. 이렇게 바뀐 부분을 자동으로 알려 준다면 필자와 같은 혼동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세번째는 로그인 서버의 환경 설정이다. 지금은 핫핏스를 통해 로그인 서버를 업데이트하는 듯하다. 그러나 환경 설정에서 로그인 서버에 관련된 정보(서버 주소, 로그인 폼 인자)를 바꿀 수 있다면 훨씬 편할 것 같았다. 아무튼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신정훈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

추억의 화면 보호기, After Dark 지금도 화면 보호기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프... (17263) 2008-05-24
WOL 사용하기 ... (58279)2008-05-16

QAOS.com에 게시된지 1년 이상된 자료와 관리자가 공개한 자료는 누구나 제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QAOS.com의 자료를 퍼가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QAOS.com과 많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퍼가기 보다는 링크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RSS 구독 (익명 | 회원 | 강좌 | 포럼)
(C) 1996 ~ 2017 QAO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