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도아날짜: 2003-08-04
자료를 퍼가는 규칙

[이 규칙은 2004년 9월 부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004년 9월 부터는 어떠한 형태의 펌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음 세가지는 꼭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1. 출처를 명확하게 표시해주셨으면합니다.
    제가 올린 팁을 약간 편집해서 자신이 올린 글이라고 버젓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래의 링크 참조). 이 덕에 필자의 아들이 다른 사람의 아들이되버리는 웃지못할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2. 회원만 글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비공개 사이트)에는 절대 글을 올리지않았으면 합니다.
    비공개 사이트의 경우 제 사이트의 링크만 달아 주기바랍니다. 원본은 아무나 읽을 수 있는데 사본은 회원 가입을 해야 읽을 수 있다는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며 조건없는 정보의 공유라는 제 사이트의 성격과도 맞지않기 때문입니다.

  3. 원본을 그대로 올렸으면 합니다.
    인터넷 상에 떠도는 팁중 상당수는 제 홈에서 유출된 것입니다. 그러나 퍼간 사람이 팁을 임의로 변경함으로서 결국 출처가 사라지고 이런 과정중에 팁이 잘못 적용되는 결과가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팁을 퍼가는 경우 반드시 원본의 수정없이 퍼가기 바랍니다.

주1: 인터넷 서핑시 20 x 20 픽셀 이하의 그림들이 가끔 X 표시로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질문자는 필자의 팁에대해 단 한마디의 댓글도 없었다. 필자가 올린 팁에대해 고맙다는 글을 올릴 필요는 없다. 그러나 필자의 답변을 적용한 결과 정도는 댓글로 올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 것이 답변자에대한 질문자의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한다. 필자의 경험이지만 댓글이 없다면 필자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본다. 정상적으로 동작하지않았다면 당연히 댓을 달았을테니까.

주2: Red X 쉬운 해결 방법에는 필자의 사이트에서 그림만 가져간 것처럼 그림의 출처만 밝히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탐색기의 Red X 문제에대한 해결책은 필자가 처음 공개한 것이다. 따라서 필자가 공개하기 전까지 이 해결책을 아는 사람은 장담하건데 인터넷 전체를 통털어도 없었다.

주3: 필자는 윈비를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따라서 윈비에 필자의 글이 올라왔는지 아닌지는 전혀 모른다. 그러나 이 문제의 경우 윈비에 올라온 글을 보고 한 회원에 링크를 정리해 보내주었다.

세상사는 이야기



RSS 구독 (익명 | 회원 | 강좌 | 포럼)
(C) 1996 ~ 2017 QAOS.com All rights reserved.